상단여백
HOME 뉴스 유통
가락시장 중도매인 교육 실시중도매인 대상 농안법 등 관련 법률 교육... 시설 현대화 사업 추진 현황 설명도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2019년 상반기 가락시장 중도매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수산 중도매인 교육 모습. [사진 제공=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이하 공사)는 2019년 상반기 가락시장 중도매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매시장 중도매인들의 높은 호응과 참여 속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청과부류는 4월 8일(월)부터 5월 21일(화)까지 총 10회(보충 교육 1회 포함), 수산부류는 5월 13일(월)부터 15일(수)까지 3회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상반기 교육에는 청과부류 1,267명, 수산부류 296명의 중도매인이 참여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기본적인 농안 법령 교육으로 중도매업 허가 관련 주의 사항, 제자리 이탈 영업 등 중도매인이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설명하였다.

또한 도매 권역 시설 현대화 사업 현황 및 공구별 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여름철 화재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와 함께 청과부류 중도매인 교육 시간에는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른 주 52시간 근로제에 대해 설명하고, 설문 조사를 통하여 중도매인들의 관련 의견을 청취하였다.

한편 수산부류 중도매인 교육 시간에는 부패 신고 및 공익 신고 방법 등을 설명하여 교육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김원필 공사 유통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중도매인들이 평소에 궁금해하는 주제로 구성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나타난 중도매인들의 교육 수요를 하반기 교육에 적극 반영하여, 중도매인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