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농협, '2019 참외 소비 촉진 홍보 행사' 개최참외 성출하기 맞아 광화문광장서 참외 알리기 행사 열어
농협(회장 김병원)과 (사)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협의회장 배수동)는 5월 3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국산 참외를 알리기 위해 '2019 참외 소비 촉진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왼쪽 네 번째부터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 대표 이사, 자유한국당 이완영 의원, 배수동 참외생산자협의회장. [사진 제공=농협]

농협(회장 김병원)과 (사)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협의회장 배수동)는 5월 3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국산 참외를 알리기 위해 '2019 참외 소비 촉진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참외 성출하기를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참외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참외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외 칵테일 쇼, ▲참외 퍼포먼스, ▲참외 요리 전시 및 시식, ▲외국인과 함께하는 참외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참외는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활용되며, 최근에는 어린이 변비 예방 과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면역력에 좋은 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임산부 여성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 배수동 협의회장은 “산지에서 저급품을 시장 격리하여 달고 아삭아삭한 참외만을 엄선해 출하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 세계인으로부터 사랑받는 건강 과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 대표 이사는 “농협은 우리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품목별 출하 시기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 제값 받기로 농가 소득 5천만 원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