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책이야기
‘RICE UP LIFE UP’ 2017년 가을호 발간쌀가루 소비동향, 떡국·떡볶이떡 중소기업적합업종 기획취재, 쌀가공 디저트 시장 등 조명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 이하 협회라함)는 쌀가공산업 전문 계간지‘RICE UP LIFE UP’(라이스업 라이프업, 이하 라이스업) 2017년 가을호를 9월에 발간한다.

라이스업은 쌀가공산업동향, 통계정보 뿐만 아니라 쌀가공업계의 다양한 현장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담은 쌀가공산업 대표 전문지이다.

지난 3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쌀가공산업 정보를 알리고, 쌀가공 업계의 소통 창구로써 세 번째 발간이다.

이번 라이스업 가을호는 ▲Special Interview ▲RICE Focus I, II ▲RICE Report ▲RICE Theme ▲RICE TOP10 ▲RICE abROAD ▲RICE Column 등으로 구성돼 있다.

Special Interview는 쌀가공산업을 이끌고 있는 주요 인사를 인터뷰하는 신규 코너다. 농림축산식품부 김종훈 식량정책관이 인터뷰를 통해 쌀, 쌀가공산업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RICE Focus I에는 지난 떡국·떡볶이떡이 중소기업 적합업종 품목으로 재지정 받은 것을 기획 취재하였으며, 회원업체 대표로 백미식품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았다. RICE Focus II에서는 베트남 수출입 및 유통현황과 수출 업체 우수 사례로 영풍과 궁전방 스토리를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RICE Report에서는 쌀가공산업 동향과 통계자료, 각종 정보들을 소개한다. 쌀가루 소비동향과 세계 쌀 수급, 생산 동향 자료를 포함해 식품기업에 필요한 지원정보를 제공한다.

RICE Theme는 ‘디저트 시장의 성장과 쌀가공식품’이번호 전체 주제로 대두식품, 이성당, 떡담을 취재하여 쌀빵, 쌀떡 카페 등 다양한 쌀가공식품 디저트 시장을 보여준다.

RICE TOP10에서는 2017 쌀가공품 품평회 TOP10으로 선정된 제품을 소개하는 코너로 리빙라이프 ‘올리내리’와 백제 ‘월남맛 쌀국수’를 소개한다.

RICE abROAD는 세계 각 나라별 쌀 문화와 쌀 요리 레시피를 담은 코너로 이번에는 베트남 쌀국수 문화와 레시피를 담았다.

RICE Column에서는 한국식품연구원 하태열 본부장 칼럼으로‘쌀과 대사성 증후군 관련 효능’을 주제로 쌀이 대사성증후군을 예방하고 개선한다는 내용을 스토리로 풀어 쌀의 영양과 우수성을 알린다.

이밖에도 정부와 함께 협회가 추진한 다양한 쌀 소비 활성화 활동들과 회원사 및 신제품 소개 등을 다루고 있다.

라이스업 3호(가을호)는 PC·모바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라이스업 3호(가을호)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계간지 ‘RICE UP LIFE UP’구독을 희망하는 분은 협회 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성모 기자  csm@@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성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