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산림 정책 소통 강화해 국민 만족도 높인다산림청, ‘2019년 정책 소통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5월 23일 강원도 속초시 라마다속초호텔에서 열린 '2019년 정책 소통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산림청]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5월 23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속초 라마다 호텔에서 정책 소통 활성화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2019년 정책 소통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지방산림청, 산림교육원, 국립산림과학원,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수목원관리원 등 유관 기관 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기관별 참석자들은 올해 소통 우수 사례와 계획을 공유하고 정책 소통 동향, 추진 경과 등을 논의했다.

언론의 특성을 이해하고 위기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가 특강과 효율적 정책 소통 방안을 위한 토론도 진행됐다.

김재현 청장은 “소통은 단순히 정책을 알리는 방법이 아니라 현장에서 국민들이 정책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역할이 있다.”라면서 “국민과의 접점에 있는 정책 소통 담당자들께서 국민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잘 수행하여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