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천마의 안정적 생산 방법 공유합니다"한국임업진흥원, 산림 분야 맞춤형 기술 설명회 개최
한국임업진흥원은 5월 15일(수)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생명자원연구부(경기 수원)에서 산림 분야 국가 연구 기관에서 개발한 우수 성과 보급 및 사업화를 촉진하고자 국립산림과학원, (사)무주천마사업단과 공동으로 맞춤형 기술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한국임업진흥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5월 15일(수)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생명자원연구부(경기 수원)에서 산림 분야 국가 연구 기관에서 개발한 우수 성과 보급 및 사업화를 촉진하고자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전범권), (사)무주천마사업단(단장 유찬주)과 공동으로 맞춤형 기술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전라북도 무주군 천마 재배자들을 대상으로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연구 개발한 국유 특허인 무병 씨천마 재배 등 천마의 생산 안정화를 위한 방법과 천마의 주요 병원균에 대해 알기 쉽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또한 재배자와 발명자가 쌍방 의사소통을 통해 기술의 실제 적용 가능성과 현장 애로 사항을 청취할 수 있었다.

'천마의 안정적 생산을 위한 기술 개발 연구'에 대해 발표한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생명공학연구과 박응준 박사는 “천마 품질과 생산량을 높여 재배자들이 안정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술 개발과 현장의 소리를 반영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구길본 원장은 “맞춤형 기술 설명회는 기존과 달리 수요자의 니즈를 먼저 파악하고 관련 전문가와 매칭 하여 참석자들의 관심도 제고 및 적극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한 데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 연구 성과가 사장되지 않고 실용화가 될 수 있게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