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대한민국 음식 축제, '푸드페스타' 즐기자"스타 요리사의 재능 기부와 함께 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5월 ‘외식의 달’을 맞아, 푸드페스타 2019(Food-Festa) 백배 즐기기 ‘외식 톡톡(talk, talk)’을 5월 20일 개최했다. 푸드페스타의 주요 행사인 ‘우리 동네 맛집 알리기’ 행사도 외식의 달인 5월 한 달간 온라인을 통해 지속된다. [사진 제공=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5월 ‘외식의 달’을 맞아, 푸드페스타 2019(Food-Festa) 백배 즐기기 ‘외식 톡톡(talk, talk)’을 5월 20일 개최했다.

‘외식톡톡’은 푸드페스타 재능 기부단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침체된 외식 경기의 회복과 외식업주들의 활력 제고를 위해 스타급 요리사들이 직접 토론자로 참여했다. 이자리에는 조희숙, 에드워드 권, 박준우, 이원일, 신창호, 이재훈, 신효섭 등 유명 셰프들이 함께 했다.

에드워드 권, 이재훈 요리사(셰프)는 외식 경영의 철학과 노하우 등에 대해 외식업 창업을 꿈꾸는 청년 요리사(셰프) 및 외식업 경영주와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다이어리알’ 이윤화 대표는 최근의 외식 시장 경향(트렌드)을 소개하였다.

푸드페스타의 주요 행사인 ‘우리 동네 맛집 알리기’ 행사도 외식의 달인 5월 한 달간 온라인을 통해 지속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인스타그램계정에서 필수 핵심어 표시(해시태그)[#푸드페스타2019, #맛집추천, #지역명] 등과 함께 외식업소의 상호가 나타나는 외식 활동 인증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소비자의 추천을 많이 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명예의 전당’을 구성하며, 향후 맛집 맵 제작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농식품부 김덕호 식품산업정책관은 “5월 외식의 달이 지나더라도, 동네 맛집 탐방 등이 연간 지속되어, 외식업·자영업이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정부는 외식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들을 지속해 나아갈 것”을 약속하였다.

한편, 푸드페스타(Food-Festa)는 외식 소비 촉진 및 건전한 외식 문화의 조성을 위해 외식업, 농업 관련 단체 및 소비자 단체 등이 함께하는 범국민 참여 행사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