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술
농식품부-농업기술실용화재단, '식품 기술 이전 포럼' 개최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해 실시... 대학·식품 기업 간 식품 기술 이전 계약 1호 나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이하 실용화재단)은 산-학-연 간의 식품 분야 사업화 유망 기술 및 정보 교류를 위해 '식품 기술 이전 포럼'을 5월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9)과 연계하여 실시하는 이번 '식품 기술 이전 포럼'은 사업 홍보관과 기술 설명회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홍보관에서는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식품 기술거래기관 담당자가 상주하여 식품 기술을 홍보하고 기술 이전 계약 상담을 진행하며, 무료 상담 신청 시, 상담받는 기업을 분석하고 기업의 상품 군과 재정 상태에 맞는 기술을 추천하여 매출 증대를 위한 기술 사업화를 제안한다.

5월 21일(화) 진행되는 ‘식품 기술 이전 설명회'에서는 각 대학의 기술 발명자들이 식품용 3D 프린팅 기술, 프리바이오틱스 제조 방법 등 최신 사업화 유망 식품 기술들을 직접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어서, 소개한 기술에 관심이 있는 식품 기업들을 대상으로 1:1 기술 이전 상담회가 진행되며, 지원 사업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참여 기관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포럼에서는 올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식품 기술 거래 이전 지원 사업'의 첫 번째 성과물이라 할 수 있는 식품 기술 이전 계약 체결식이 개최된다.

농식품부 지정 기술 거래 중개 기관인 웰아이피에스의 중개로 우석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보유한 ‘항산화 효능이 있는 아로니아 육포’의 제조 기술을 식품 기업인 두영 F&D로 이전하는 기술 이전 계약을 5월 21일에 체결한다.

농식품부는 이번 계약에 따라 기술을 이전받은 기업에 성공적인 기술 정착과 사업화가 이루어지도록 모니터링과 사업화 컨설팅을 실시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해 법률 지원, 기술 보증, 투자 및 지원 사업 등을 연계시킬 예정이다.

김덕호 식품산업정책관은 “기술 포럼 등 식품 기술 거래가 활성화되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히며, “제1호 식품 기술 이전 계약이 체결되었는데, 향후 주기적인 기술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식품 기술 이전 성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산학연간 식품 붐야 사업화 유망기술 및 정보교류를 위해 '식품 기술 이전 포럼'이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해 열린다. [사진=서울푸드]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