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동양물산기업(주), 한국농수산대학에 농기계 교육 지원한다업무협약식 체결... 재학생 실습 프로그램 제공, 교육용 농기계 기증 및 임대하기로
동양물산기업(주)에서는 5월 8일(수) 산‧학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한 농기계 활용 능력 제고를 위해 한국농수산대학과 업무 협약 체결하였다. [사진 제공=동양물산기업]

동양물산기업(주)에서는 5월 8일(수) 산‧학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한 농기계 활용 능력 제고를 위해 한국농수산대학과 업무 협약 체결하였다.

한국농수산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체결된 업무 협약으로 동양물산과 한국농수산대학은 농업 기계 전시-견학 지원, 학생 교육용 농업 기계 지원, 최신 정보◦동향 공유등 3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동양물산 윤여두 부회장, 한국농수산대학 허태웅 총장과 동양물산과 한국농수산대학의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동양물산은 재학생 교육에 필요한 농기계를 지원하고 변화하는 농기계 관련 정보과 산업 전반에 대한 동양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재학생 대상 농기계 견학 프로그램 지원 및 현장 실습 교육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동양물산 윤여두 부회장은 “동양물산은 국내 종합형 업체 중 유일하게 밭작물 기계를 생산하는 있으며 항상 신기술 연구 개발에 많은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면서 "금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당사는 재학생들의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하고 대학은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농촌의 영농 후계자 양성으로 신규 시장을 창출하는 서로에게 윈윈되는 협약"이라고 말했다. 

이어 윤 회장은 "당사는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며, 업무 협약이 일회성에 머무르는 협약이 아닌 재학생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협약이 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업무 협약식의 일환으로 동양물산은 이날 논 작업, 밭 작업 등 다양한 작업기를 부착 작업할 수 있는 다목적 승용 관리기 1대를 기증하였으며, 동양물산의 주력 기종인 트랙터와 다목적 굴삭기를 각각 1대씩을 임대 지원하여 재학생들의 교육 기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