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융
농협상호금융, 충청남도와 저출산 극복 협력키로MOU 체결... 임산부 우대 상품 선보여
5월 14일 충남도청에서 소성모 농협상호금융 대표 이사(오른쪽)와 양승조 충남지사(왼쪽)가 임산부 우대 적금 지원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 제공=농협]

농협(회장 김병원) 상호금융은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와 출산 장려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5월 14일 충청남도청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협상호금융과 충청남도가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조성 지원에 대한 협약을 맺고 임산부를 위한 전용 상품을 충남 관내 농·축협에서 판매하기로 하는 협력 사항이 담겨졌다.

금차 출시될 임산부 전용 상품은 자유적립적금으로 1년 동안 6백만 원 이내에서 적립할 수 있고 적립 금액에 대해 기본 금리 외에 최고 0.75%의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쌍둥이, 둘째아 등 다자녀 가족의 경우 태아 수에 따라 추가로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소성모 농협 상호금융 대표 이사는 “저출산 극복은 국가와 국민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야 이루어낼 수 있는 과제”라며, “이번 MOU 체결이 저출산 극복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농협상호금융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상호금융은 이번 충청남도와 임산부 전용 상품 출시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출산 장려 사업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