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대한민국 식품 안전, HACCP으로 지킨다HACCP인증원, 대한민국식품산업박람회서 HACCP 홍보관 운영
스마트HACCP 적용 식품 공장 현장을 구현한 디오라마를 찾은 이의경 식약처장과 전혜숙 의원에게 스마트HACCP에 대해 설명하는 장기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 [사진 제공=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5월 10~11일 양일간 서울 광화문광장에 개최된 대한민국 식품 산업 박람회의 식품안전주제관에서 HACCP홍보관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에게 HACCP과 식품 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하였다.

HACCP인증원은 스마트HACCP존, 과학화장비존, HACCP소개존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구성·기획하여 소비자에게 쉽게 재미있게 HACCP 전반을 알 수 있게 하였다. HACCP홍보관 중 관람객으로부터 가장 관심을 모았던 콘텐츠는 ‘스마트HACCP’, ‘과학화장비 체험’이었다.

스마트HACCP존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식품 안전을 선도할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홍보관에는 IOT를 접목해 실시간 전산 기록 시스템이 적용된 쿠키 제조 공장을 생생하게 구현한 디오라마(모형)를 전시하여 식품업체 및 소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과학화장비존에는 HACCP 인증 심사 및 기술 지원에 실제 활용하는 37종의 과학화 장비 중 소비자들의 체험이 가능한 12종의 장비를 전시하고, 심사 현장에서의 활용 모습도 영상으로 재생하여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이외에도 HACCP인증 제품 전시, 해썹 공정 VR영상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으로 소비자를 만났다.

HACCP홍보관을 찾은 한 소비자는 “사실 HACCP마크는 자주 봤어도 어떤 의미인지 정확하게는 잘 몰랐는데, 이번 홍보관 방문을 통해 HACCP이 식품 안전 마크라는 것과 HACCP심사가 얼마나 꼼꼼하게 이루어지는지 체감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밝혔다.

HACCP인증원 박은우 홍보전략 팀장은 “소비자들의 눈높이에서 재미있고 쉽게 식품 안전을 알리기 위해 VR 영상, 과학화 장비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였는데, 좋은 호응을 얻어 기쁘다.”며 “식품 안전 주간을 맞아 HACCP의 가치와 중요성이 국민이 널리 알려져 건강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