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오재곤 도드람양돈농협 이사, 농식품부 장관 표창 수상한종협,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시상 진행
지난 2일 서울 양재동 The-K 호텔에서 개최된 한국종축개량협회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도드람양돈농협 오재곤 이사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도드람양돈농협]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 오재곤 이사가 지난 2일 한국종축개량협회(이하 한종협) 창립50주년 기념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서울 양재동 The-K 호텔에서 개최된 한종협 창립 기념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을 비롯한 축산단체, 지역 축협 등 정부 및 단체·기관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오재곤 이사는 축산정책 및 종축개량 업무수행을 통해 대한민국 축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 받아 표창을 수여하게 됐다.

오재곤 이사는 우리나라 환경에 맞는 종돈 개발에 힘써왔으며, 지속적인 양돈시설 개선과 현대화를 통해 친환경적 측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지난 2012년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시행하는 농어업에너지이용 효율화사업을 통해 전남지역 양돈농가 최초로 지열 냉난방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기반으로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품질 종돈 생산을 통한 가격경쟁력 향상 효과를 냈다.

이와 함께 지난 2006년부터 한국농수산대학 현장교수로서 종돈을 분양 받기 위해 찾아오는 고객과 학생들에게 종돈장을 개방하고 양돈업 관리에 필요한 교육과 현장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오재곤 이사는 “한종협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개량사업을 발전시켜 국내 축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