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산불-미세먼지 제거에 민관 손잡았다서부산림청, 민간 단체와 미세 먼지 저감 및 산불 예방 캠페인 전개
서부지방산림청은 봄철 산불 조심 기간(2.1~5.15)을 맞아 5월 11일 전북 완주군 모악산도립공원에서 모악산지킴이, 전북산악연맹 등 400여 명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미세 먼지 저감 및 대국민 산불 예방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사진 제공=서부지방산림청]

서부지방산림청(청장 황인욱)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5월 11일 전북 완주군 모악산도립공원에서 모악산지킴이, 전북산악연맹 등 400여 명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미세 먼지 저감 및 대국민 산불 예방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미세 먼지 및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5월에 모악산도립공원 산지 정화 활동 및 산불 예방 캠페인을 병행 실시하여 탐방객들에게 쾌적한 산림 휴양 서비스와 산림 보호 활동에 동참을 유도하였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산불 예방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등산객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며 산불 조심을 당부하는 한편, 산림 내 쓰레기 줍기 등 주변 산림 정화 활동을 진행하였다.

서부지방산림청 황인욱 청장은 “금년 봄철에도 전국에서 478건의 산불이 발생하였다.”며 “산불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는 지역 주민 등 민간 중심으로 산불 예방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창곤 기자  agrienew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