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반려동물
반려견 무병장수의 지름길, 치아관리 '견사돌' 출시잇몸 관리만 잘해도 반려견 수명 3년 이상 연장... 대소변 냄새 제거까지 한번에

치주 질환의 가장 큰 원인은 플라그(Plaque)인데, 플라그는 잇몸의 염증을 일으키며 이러한 염증이 지속될 경우 치주염으로 발전하게 된다. 플라그가 계속 쌓이게 되면 치석화되어 플라그의 축적 속도를 가중시키게 된다. 따라서 매일마다 플라그 및 치석(Tartar) 형성을 방지하여 치주 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반려견의 이빨이 빠지게 되는 경우는 나이가 들어서 빠지는 경우보다 치주 질환으로 인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치주 질환은 치아를 망가뜨리는 것과 더불어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는 무서운 질환이다. 염증이 심하게 진행된 경우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여 반려견을 괴롭힐 뿐만 아니라 저작운동을 제대로 못하게 되어 정상적인 영양 섭취를 방해하게 된다.

반려견 치주 질환은 질환의 정도에 따라 치은염, 치주염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치은염은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잇몸부위에만 발생하는 염증 질환을 일컬으며, 조기 치료를 진행할 경우 거의 완치가 가능하다고 한다. 반면에 치주염은 잇몸 아래와 치조골까지 염증이 진행된 경우를 말하며, 치료를 한다고 해도 거의 완치가 불가능하다고 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반려견의 치아관리를 위해서 양치질을 통해 지속적으로 플라그를 제거해주고 1년에 한번 스케일링을 해서 치석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아울러, 사료나 간식을 구매 시 치아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택하고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특히 간식의 경우 강아지 양치훈련 시 칭찬 및 보상의 대가로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다고 한다.

이처럼 반려견의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 건강용품 전문기업 '㈜디펫바이오'에서 반려견을 위한 건강식품 '견사돌'을 출시했다. '견사돌'은 반려동물 1000만 시대, 반려견의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건강과 생활 환경이 중요해짐에 따라 안전성, 전문성, 기능성을 고려하여 개발된 반려견 전용 건강식품이라고 한다.

'견사돌'은 가족이자 인생의 반려자로 소중한 인연인 반려견을 위해 유해물질은 최대한 배제하고, 오랜 기간 동안 반려동물 선진국에서 입증된 안전한 사료, 임상시험 등을 통해 검증 받은 건강한 성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단순히 기호성 위주의 간식이 아닌 반려견의 잇몸건강 뿐만 아니라 임상시험을 통해 개발된 변냄새 제거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견사돌의 제조사인 디펫바이오의 관계자는 "견사돌의 대중화를 위해 과도한 마케팅과 복잡한 유통구조를 과감하게 줄여 소비자에게 이익을 돌려주는 착한 가격을 실현할 예정"이라며 "최상의 품질을 갖춘 최고의 제품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무엇보다 반려동물을 우선하고 존중하는 기업으로서 100년 넘게 사랑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디펫바이오는 견사돌의 출시와 및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또 하나의 가족을 위한 최대 5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김동우 기자  sangyun1221@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