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한국산림기술인회, 산림기술 연구개발 사업 시작

산림기술진흥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설립된 한국산림기술인회 허종춘 회장은 2019년 4월 22일 산림기술개발 전문 기관을 1호로 지정받아 비로소 산림 기술 연구․개발 사업에 착수했다.

산림 기술 개발 전문 기관에서는 임업 여러 분야의 기술을 선도하고 다양한 임업 현장의 기술을 개발하며 특히 산림 기술자의 권익을 위한 산림 사업을 위한 품셈, 적산 기준 연구에 집중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최근 기후 온난화에 따른 집중 호우와 산불, 재선충병 방제 등 산림 재해 연구, 임업인의 소득 향상을 위한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 산주를 위한 맞춤형 경영 계획의 수립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산림기술인회에는 2019년 4월 9일 자 정관에 의한 연구 기관인 산림기술연구원을 설립하여 산림 기술 전문 기관과 연계하여 각종 산림 기술을 기초로 하는 정책 연구와 기술 개발 연구를 함으로써 명실공히 산림 분야의 현장 기술 연구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산림 기술 개발 전문 기관은 한국의 산림 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관련 연구 기관․대학․현장 업체 등과 협력하여 인력, 자금, 시험 시설, 기술 정보 등을 공유하는 공동 연구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장 산림 기술자의 사기 진작을 위한 기술 컨설팅, 기술 진단, 기술 이전 등의 업무와 현실적으로 필요한 설계, 감리 업무의 표준 매뉴얼 개발, 현장 기술 정보지 출판, 기술 서적 집필 등의 업무도 수행할 예정이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