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aT, 내부 감사 품질 우수성 국제 공인 획득
인증서를 전달하는 로이드 인증원 이일형 본부장(오른쪽)과 김명곤 aT 상임 감사(왼쪽). [사진 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4월 3일(수) 글로벌 인증 기관인 로이드 인증원(Lloyd`s Register)으로부터 위험 관리 및 내부 감사 품질에 대한 국제 공인을 받는 인증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인증은 한국감사표준원의 ‘위험 관리 및 내부 감사 기준’에 근거해 평가하는 기관 내부감사 시스템에 대한 인증으로, 내부 통제 전문 컨설팅 업체인 RSF(알에스에프)의 진단과 로이드 인증원의 심사, 한국감사표준원의 심의 등을 거쳤고, 독립성, 감사 가용성, 성과 평가, 위험 관리 체계 등 38개 분야 272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위험 관리 및 내부 감사 품질 인증을 획득한 것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국제적 수준의 내부 감사 수행 능력과 위험 관리 체계를 갖춘 기관으로 인증되었음을 의미한다.

김명곤 aT 상임 감사는 “공공 기관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사회적 기대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다.”며 “위험 관리 및 내부 감사 품질 인증을 계기로 내부 감사 체계 강화 및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위험 관리 체계를 구축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