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화이트 데이엔 상쾌한 공기 선물을"aT 화훼사업센터, 공기 정화 능력 뛰어난 식물 2종 추천
aT 화훼사업센터는 공기 정화 능력이 우수한 봄철 식물로 '스파티필럼'과 '테이블야자'를 추천했다. 사진은 테이블야자. [사진 제공=aT 화훼사업센터]

미세 먼지가 물러나고 상쾌한 공기와 함께 따뜻한 봄이 오기 기다리는 마음을 담은 화이트 데이 선물로 실내용 식물이 최근 주목받고 있다. aT 화훼사업센터는 공기 정화 능력이 우수한 봄철 식물로 '스파티필럼'과 '테이블야자'를 추천했다.

하얀색 꽃이 트레이드마크인 '스파티필럼'은 벤젠,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등 공기 중 오염물질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기능성 식물로 미세 먼지가 기승인 요즘 같은 봄철에 키우기 좋다.

책상 위에 올려놓고 키운다하여 이름 붙여진 '테이블야자'는 사무실 대표 공기 정화 식물이다. 환경 적응이 빨라 키우기 쉬운 편이고, 공기 중 수분 방출 능력도 뛰어나다. 또한 독소가 없어 애완용 동물과 함께 키우기에도 적합하여 일반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원기 aT 화훼사업센터장은 “꽃과 식물은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뛰어난 공기 정화 기능을 한다. 이번 화이트 데이를 맞이하여 소중한 사람에게 색다르고 센스 있는 식물로 선물해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