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봄철 농업 시설물 화재 발생 주의충남 농기원, 비닐하우스․축사․버섯 재배사 화재 예방을 위한 일정 점검 실시
충남도농업기술원은 봄철 본격적인 농번기에 접어들면서 농업 시설물에 대한 화재 예방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 제공=충청남도농업기술원]

충남도농업기술원은 봄철 본격적인 농번기에 접어들면서 농업 시설물에 대한 화재 예방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대부분의 농업 시설물 화재는 전기와 화기 취급 부주의로 발생하므로 사전에 철저하게 점검하고 안전 수칙을 준수 하는 등 일상 점검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특히 전선, 콘센트, 배전함 등 전기 시설물에 대한 사전 점검과 정비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일상 점검 방법으로는 ▲배선 상태 점검으로 전선의 탈색 및 손상 여부 ▲멀티탭, 콘센트, 분전반 내부 등 먼지 쌓임 및 파손 ▲차단기 설치 및 동작 여부, 접속부 탄 흔적 ▲냉난방기 배선 손상, 기기 개․변조 사용 금지 ▲소화기 배치 및 사용 요령 숙지 등 화재 예방을 위해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농업 시설물 화재 중 39%가 전기적 요인이라며, 종합적인 농업 시설물 점검은 물론 안정적인 영농을 위해 농업 시설물 재해 보험에 가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