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일자리
농협, '청년농부 사관학교' 교육생 모집미래 농업·농촌 이끌어 나갈 정예 청년 농업인 키운다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안정적인 농촌 정착 및 고품질 교육을 통한 자생력 갖춘 청년 농업인 육성을 추구하는 농협 청년농부 사관학교 교육생 모집을 3월 1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된 농협 청년농부 사관학교는 1기 교육 운영을 통해 귀농 예정인 청년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형 교육과 이론 교육을 실시하였다.

현장과 동일한 조건의 농사 체험을 통한 자생력을 갖춘 청년 농업인으로 지난 2월 22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냈다.

2019년 교육 과정은 지난해 교육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여 청년 농업인 영농 정착에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실무 중심 모듈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생 우대 방안으로 교육생 전원에게 드론 등 국가 기술 자격증 취득 지원을 하며 교육 성적 상위 우수자에게는 해외 선진 농업 현지 학습 기회도 부여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제2기는 4월 22일부터 10월 24일까지, 제3기는 6월 24일부터 12월 27일 6개월 동안 진행된다. 응모 대상은 농업 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만 40세 미만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되며, 신청 시에는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설문지, 서약서 각 1부씩 양식 다운로드 후 메일로 보내면 된다.

농협중앙회는 안정적인 농촌 정착 및 고품질 교육을 통한 자생력 갖춘 청년 농업인 육성을 추구하는 농협 청년농부 사관학교 교육생 모집을 3월 11일부터 실시한다. [사진 제공=농협]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