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3월 14일은 무슨 날? 백설기 데이!농식품부-농협, 인천 전자랜드 프로 농구단과 함께 다양한 행사 벌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농협(회장 김병원) 경제지주는 3월 14일(목)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인천 전자랜드 프로 농구단과 2019 백설기 데이 러브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백설기 데이'는 상업적인 마케팅으로 시작된 '화이트 데이'에 사탕 대신 ‘티 없이 깨끗하고 신성한 음식’이란 뜻을 가진 우리 민족 고유 음식인 ‘백설기 떡’을 선물함으로써 쌀 소비를 촉진하고 우리 쌀 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되었다.

이날 행사는 당일 진행되는 인천 전자랜드 프로 농구 홈경기(vs 울산현대모비스)와 연계하여 경기 관람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기 시작 전 시투, 백설기 데이 안내 등 기념행사 실시 후 ▲ 응원 참여 우수 관객 대상 떡 증정(첫 번째 작전 타임) ▲ 관객이 참여하는 각종 릴레이 대회 및 백설기 케이크 고백 이벤트(하프 타임) ▲ 농구 선수단 및 치어 리더의 관객 대상 백설기 1천 개 배부 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백설기 케이크 고백 이벤트'는 부부·연인 관객들이 서로에게 백설기 케이크를 선물하며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참여형 이벤트로 시민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많은 국민들이 3월 14일을 백설기 데이로 인식하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며 사랑과 감사를 전하는 좋은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면서 “금년도 쌀 소비 촉진 데이 마케팅은 프로 스포츠 경기와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금번 프로 농구단 행사를 시작으로 쌀의 날인 8월 18일에는 프로 야구 경기와 연계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 할 계획”라며,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쌀 소비가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