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외식경기 하락세가 다메뉴 분식 창업 강세로단일 메뉴보다는 여러 메뉴로 시간-고객층 다각화 할 수 있는 식당 주목

소비 심리는 여전히 위축된 와중에 임대료, 인건비, 원재료비 등이 오르며 외식 경기는 전반적으로 침체한 분위기다.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간한 ‘2018년 외식산업경기전망지수 종합보고서’에서도 지난해 모든 음식점의 경기 지수가 역대 최저 수준까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고용 불안도 여전해, 이런 상황에서도 창업 수요는 줄지 않고 있다. 따라서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창업자에게는 더욱더 현명한 판단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단일 메뉴를 파는 음식점보다는 다양한 메뉴가 여러 연령층의 소비자를 공략하는 다메뉴 외식창업아이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얌샘김밥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김밥, 분식, 식사 3가지 메뉴군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얌샘김밥의 3가지 메뉴군은 다양한 연령층은 물론 점심·저녁 식사 시간대, 간식 시간대, 야간 시간대 등 다양한 시간대도 공략하면서, 다메뉴 업종으로 운영 중이다. 푸짐한 구성의 김밥, 아이도 먹기 편한 한입에 김밥, 든든한 한 끼를 선사하는 식사 메뉴, 김밥과 어울리는 분식 메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트렌드와 고객 입맛을 모두 충족하는 신메뉴도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신메뉴 출시마다 뜨거운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으로 김밥, 돈까스, 라볶이, 비빔만두 등 여러 메뉴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얌샘김밥의 ‘모다기’는 혼자서도 여러 메뉴를 먹고 싶은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키고, ‘혼밥’ 트렌드를 반영했단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메뉴는 다양하지만 조리 과정이 어렵지 않단 점도 강점이다. 얌샘김밥의 자체 물류 공장에서는 식재료 가공을 마친 후 원 팩에 담아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어 조리 과정이 간단하다. 여기에 지난해부터 도입한 무인김밥기계 3종 라이스시트기, 김밥절단기, 야채절단기도 활용해 매장 인력을 대폭 축소하면서, 인건비 절감의 효과도 톡톡히 얻고 있다.

한편, 얌샘김밥은 ‘통 큰 프로모션’을 진행해 어려워진 경기에 더욱 크게 느낄 창업 비용 부담까지 덜었다. 1,000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 지원과 함께 창업 안심 보험 적용과 냉장고 3종 세트도 증정한다. 10명 지원 물량이 조기 마감돼, 추가로 5명에게만 특별 혜택을 지원 중이다. 관련 내용은 전화 문의 또는 홈페이지 무료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소라 기자  sangyun1221@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소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