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농어촌공사 경북본부, '건설 현장 품질 관리 순회 교육' 실시
한국농어촌공사 경북 지역 본부는 건설 공사의 품질 향상과 견실 시공을 위해 2월 18일부터 28일까지 ‘찾아가는 품질 관리 순회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 제공=한국농어촌공사 경북 지역 본부]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강경학)는 건설 공사의 품질 향상과 견실 시공을 위해 2월 18일부터 28일까지 ‘찾아가는 품질 관리 순회 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경북 관내 17개 지사, 130지구 건설 현장의 현장 대리인, 품질 관리자, 공사 직원 등 3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공사 품질 관리 운영 방향, 품질 관리 관련 법령 및 지침 해설, 내실 있는 품질 관리에 활용될 수 있도록 품질 계획서 작성에 관한 사항 등을 교육하며, 특히 소규모 공사 발주 현장 종사자들의 참석으로 사각지대 없는 품질 관리로 건설 현장 품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교육 시작 전 청렴 이행 각서 교환식을 시행하여 부정부패 근절뿐만 아니라 투명하고 청렴한 건설 현장 분위기를 확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강경학 본부장은 “이번 품질 관리 순회 교육으로 공사 현장 담당자들의 품질 관리와 견실 시공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바란다"며, "현장 기술자의 애로 사항 청취와 요구 사항을 반영하는 등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건설 현장 품질 관리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재길 기자  ynkill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