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충북농기원, 유기 농업 대학 교육생 모집유기농 전문가 양성 목적... 2월 15일까지 일반・심화반 2개 과정 100명 모집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 유기 농업 연구소에서는 정예 유기 농업인 양성을 위해 ‘2019년 충북 유기 농업 대학’ 교육생을 2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북 유기 농업 대학은 2016년도에 전문 유기 농업인 양성을 위해 유기 농업 연구소에서 처음 신설하였으며 2018년까지 총 136명의 졸업생 배출해 유기 농업 특화도 실현의 선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본 과정은 시군에서 추진하지 않는 도 단위 교육 과정으로 유기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도내 유기 농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과정이다.

전국의 분야별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유기농의 이해, 유기 인증, 토양 관리, 농자재 생산 이론과 실습, 유용 미생물 활용 기술, 친환경 병해충·잡초 방제 기술 등 현장 실습과 병행하여 추진한다.

금년 유기 농업 대학은 일반 과정 60명, 심화 과정 40명의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일반 과정의 교육 신청 자격은 도내 거주 농업인 및 유기 농업 관심자이며, 심화 과정은 2018년도 일반 과정 수료생과 충북 유기 농업 실용화 연구 회원, 유기 농업 인증 농가에 해당한다.

교육 신청은 충북농업기술원 홈페이지의 교육 일정 안내를 참고해 주소지 관할 시·군 농업 기술 센터에 방문하여 2월 15일까지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유기 농업 연구소 유기농업홍보팀 민대홍 팀장은 “4차 산업 혁명 등 농업 환경 변화에 맞추어 유기 농업인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하는 등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유기 농업의 전반적인 폭 넓은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