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대광엔터프라이즈, 로우프로 프로택틱 BP 450 AW 2 출시로우프로 프로택틱, 더욱 강력한 확장성과 보호력 갖춰
로우프로 프로택틱 BP 450 AW II(좌), BP 350 AW II(우), [사진제공=Lowepro]

카메라 백팩 로우프로 프로택틱이 더욱 강력한 확장성과 보호력을 갖춘 두 번째 시리즈가 나왔다. 이번에는 ‘프로택틱’의 이름을 가진 모듈식 액세서리들도 함께 출시됐다. 로우프로는 유저들이 잠시라도 다른 가방에 눈길을 돌릴 틈을 주지 않으려는 듯하다. 제조사의 의도대로 전문가 시장에서 호응을 이끌어 낼지 하나하나 특색을 짚어 봤다.

350과 450 두 가지 크기로 발매된 프로택틱 BP AW II는 기존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인 4 포인트 억세스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여 상부, 좌우 측면, 배면 등 네 방향에서 장비를 넣고 꺼낼 수 있으므로 결정적 순간을 놓치지 않고 기민하게 포착할 수 있다. 

프로택틱의 상징과도 같은 택틱백 스타일의 슬립락 루프&탭 시스템 역시 그대로 적용되어 백팩과 함께 발매된 차세대 슬립락 모듈러 액세서리들을 자유롭게 장착할 수 있으며, 완전히 리뉴얼된 탈착식 웨이스트벨트는 분리 시 기본 제공 액세서리들과 조합하여 독립적인 유틸리티 벨트로 사용할 수 있다. 

외부에는 폼셸 소재를 사용하여 가벼우면서도 탄탄한 보호력을 실현했으며, 탑로딩 터렛의 디자인을 변경하여 전작보다 더 슬림한 셰이프와 강인한 내구성을 갖도록 하였다.

장비를 가득 채우고 가방을 메면 이전보다 편안한 느낌이 든다. 프로택틱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숄더하네스의 디자인과 소재를 변경했고, 착용감과 통기성이 뛰어난 액티브존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 백패널에 적용했기 때문이다. 

백팩 안을 들여다보면 효율적인 장비 수납에 최적화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프로용 DSLR/미러리스카메라 두 대와 다수의 렌즈들을 언제든지 꺼내어 사용할 수 있도록 적재적소에 수납할 수 있으며, 백패널 내부에 로우프로 특유의 크래들핏 포켓이 적용되어 노트북PC를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는 것은 전작과 동일하다. 가방 아래에는 로우프로가 자랑하는 최강의 레인커버인 올 웨더 AW 커버가 내장되어 있으므로 어떤 악천후 속에서도 안심하고 휴대할 수 있다.

프로택틱 모듈러 액세서리 [사진제공=Lowepro]

새로운 프로택틱 2 시리즈에는 가방 외에도 모듈러 시스템이 새로 추가되었다. 프로택틱 모듈러 액세서리는 기존의 S&F 시리즈처럼 유틸리티 벨트를 기본으로 하여 필요한 파우치들을 장착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기존 S&F 모듈러 액세서리와 렌즈 케이스 등은 물론 타사의 몰리(MOLLE) 시스템 액세서리를 폭넓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유용하다. 

이번에는 프로 작가들이 주로 사용하는 줌렌즈들을 간편하게 수납 및 교체할 수 있는 렌즈 익스체인지 케이스 2종과 카메라, 렌즈 등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수납할 수 있는 유틸리티백 2종, 1리터 이하의 물병 등을 안전하게 휴대할 수 있는 보틀 파우치, 그리고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폰 파우치 등이 발매되었다.

로우프로 관계자는 "플립사이드 시리즈를 추월하여 새로운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프로택틱 시리즈. 그 전성기를 이어 갈 프로택틱 2 시리즈는 더 미려한 디자인과 더 뛰어난 기능성, 더 안전한 보호력과 더 편리한 확장성으로 무장한 로우프로의 새로운 주력 카메라 가방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Lowepro]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