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애월아빠들', 계란 요리 경연 대회 상금 기부해계란요리경연대회 우승자...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 주고파"
제8회 계란 요리 경연 대회 우승자인 제주웰빙영농조합 ‘애월아빠들’이 상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 [사진 제공=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제8회 계란 요리 경연 대회 우승자인 제주웰빙영농조합 ‘애월아빠들’이 상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

1월 3일 계란자조금은 8회 계란 요리 경연 대회 우승을 차지한 애월아빠들이 우승 상금 2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2월 11일 기부했다고 밝혔다.

애월아빠들은 “계란 요리 경연 대회에서도 단체 급식을 먹을 학생들을 생각하며 만든 요리가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며 “추운 겨울을 어렵게 보내고 있을 주변 이웃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제주웰빙영농조합 애월아빠들은 지난 8회 계란 요리 경연 대회에서 부드러운 계란찜을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린 ‘새콤달콤 고소한 계란 탕수’ 요리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대상을 수상했다.

계란자조금에서는 매년 국내 계란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활성화를 목적으로 단체 급식용 계란 요리 경연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삼시세끼 계란 먹기 운동 및 다양한 소비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계란 요리에 대한 모든 정보는 계란 포털 사이트 ‘에그로’를 참조하면 된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