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융
aT, 6,122억 원 규모 농식품 정책 자금 지원 대상자 모집시설 현대화 자금 등 오는 1월 31일(목)까지 신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우리 농업인의 소득 증진과 농식품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6,122억 원 규모의 ‘2019년 농식품 정책 자금’을 융자 지원한다.

올해 지원하는 주요 자금은 농식품 수출 지원 자금, 식품 외식 종합 자금, 수출·식품 시설 현대화 자금,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지원 자금 등이다. 

지원 대상은 ‘농산물을 수매‧가공‧유통‧수출하거나, 사업 준비 중으로서 2019년에 사업시 행이 가능한 사업자’이고, 고정 금리(농업 경영체 2~2.5%, 일반 업체 3%) 또는 변동 금리를 선택할 수 있다.

융자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사업 > 자금 지원 > 사업자별 지원안내에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사업장이 소재하고 있는 관할 aT 지역 본부에 1월 31일(목)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병호 aT 사장은 “2019년에는 창업‧중소 농식품 기업을 위해 창업 5년 이내 Start-Up 기업 및 기술형 중소기업을 위한 신용 대출을 도입하는 등 농식품 기업에 대한 융자 지원을 확대하여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성과를 이루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