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독자
[신년사] 국민과 임업인이 행복한 임업 서비스 전문 기관이 되겠습니다.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 원장
한국임업진흥원 구길본 원장. [사진 제공=한국임업진흥원]

존경하는 임업인 그리고 국민 여러분!

2019년 기해(己亥)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임업과 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임업인, 국민 그리고 유관 기관과 적극 소통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 경영을 선도하며, 나아가 국민 공감 경영을 실천하고자 다방면에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우리 진흥원은 ‘공공 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이라는 대외 요구에 부합하고자 ‘지속 가능한 임업을 선도하며 국민과 임업인이 행복한 임업 서비스 전문 기관’이란 비전 아래, 경영 전략 체계를 수립하고, 정부 100대 국정 과제에 맞춘 진흥원의 미래 전략 과제를 구체화하였습니다.

첫째, 임업인 맞춤형 역량 강화 및 소득 증대 지원 사업을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도모하겠습니다. 균등한 교육 기회 제공부터 전문적 컨설팅과 지원 사업까지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목재 제품 품질 관리 및 목재 산업 지원을 통해 임업 분야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습니다. 품질 관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셋째, 임업 분야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술(R&D) 사업 관리를 고도화 하겠습니다. 산림형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임산업의 기술 경쟁력을 제고하겠습니다.

넷째, 임업인 중심의 산림 정보를 제공하고 산촌 활성화를 지원하겠습니다. 4차 산업 혁명 기술로 스마트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산촌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기후 변화 대응 및 산림 병해충 관리 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국제적 기준에 맞춰 지속 가능한 산림 인증을 확대하고, ICT기술과 산림 드론을 활용 기반을 강화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과 고객 소통을 통해 경영 혁신 기반을 강화하겠습니다. 기관 및 임산물의 브랜딩을 통해 임업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국민 소통과 윤리 경영 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귀 기울여 듣는 것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라는 이청득심(以聽得心)의 뜻처럼, 한국임업진흥원은 임업인과 산림 관계자, 그리고 국민의 뜻을 듣기 위해 언제 어디서든 겸손과 경청의 자세로 소통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국민의 ‘소통 공감’과 ‘참여 혁신’을 최우선으로 이끌어내어, 국민에게 신뢰받고 임업인에게 푸르른 희망을 선사할 수 있도록 산림 자원의 사회적 가치 극대화에 앞장설 것입니다.

전국에 계신 임업인, 산림 관계자, 그리고 한국영농신문 독자 여러분의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올 한 해, 한국임업진흥원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국민 공감 경영’을 통해서 온 국민이 숲과 산림으로부터 더 많은 가치와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성장해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뜻깊은 새해를 맞아, 2019년에는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