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융
경남농신보, 농어업인 농신보 교육 실시"현장 지원 보증 센터 운영으로 농어업인의 소득 증대"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경남지역보증센터는 지난 12월 2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경남 농촌융복합산업 성과 보고회와 농신보 제도 관련 현장 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진 제공=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경남지역보증센터]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 경남지역보증센터(센터장 신민식)는 지난 12월 2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경남 농촌융복합산업 성과 보고회와 농신보 제도 관련 현장 교육을 실시하였다.

농신보는 담보력이 미약한 농어업인들에게 신용을 보증하여 보다 쉽게 농어업 관련 대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정부 기금이며 농어촌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농어업인 대상 교육으로는 올해부터 제도 개선된 창업 지원 우대 보증 프로그램, 일반 창업 보증 프로그램, 스마트 농업 혁명 대비 정책 금융 지원 강화, 보증 한도 확대, 보증료 체계 개선, 기술 전문 평가 인정 기관 확대 등 농신보 제도에 관한 적극적인 내용을 알렸다

신민식 센터장은 “어려운 농어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교육을 알차게 준비했다.”며“내년 초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한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에도 농신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농신보 경남 센터는 내년에도 농어업인에 대한 보증 편익 제고와 보증 활성화를 위해 ‘농어업인과 함께하는 보증 센터’를 지속적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 직원이 전담 구역을 지정하여 찾아가는 보증 상담으로 보증서 발급 시간을 줄여 농어업인과 금융 기관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전했다.

정재길 기자  ynkill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