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동양물산기업(주) 최신형 콤바인 출시…효율적 연비

동양물산기업(주)에서는 초강력 수입엔진 탑재로 강력한 파워와 효율적인 연비로 작업성능을 발휘하는 콤바인 신제품 CX754(4조 73마력) / CX955(5조 95마력) / CX1056(6조 105마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초강력 Yanmar Tier4 수입엔진을 탑재해 출력향상과 연료절감의 혜택을 동시에 구현했다. 또한 레버 하나로 예취부 상승 및 하강, 좌우선회, 방향수정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고 차체 수평 제어장치 등 인체공학적 설계와 차원 높은 취급조작으로 장시간 작업도 무리 없이 해낼 수 있다. IQ엑셀 기능을 통해 탈곡·곡물배출 클러치나 고속주행 연결 때 자동으로 최적의 정격회전에서 작업할 수 있고, 작업을 하지 않을 때는 아이들 회전이 되어 소음방지 및 연료가 절감된다.

예취작업 중 콤바인의 상태를 보여주고 각 부 이상 상태를 감지해 모니터에 표시해주는 멀티아이 기능과 운전석에서 예취부 및 탈곡부의 주유를 간단히 할 수 있는 집중주유기능을 채택해 편의성을 높였다. 탈곡 상황에 맞게 바람의 양 등을 제어하는 탈곡자동제어시스템으로 곡물손실이 적고 선별 능력이 뛰어나다. 탈곡방식도 곡물의 8자 흐름과 급통, 배진처리통, 급실처리통 등 3개의 급통을 가진 탈곡방식으로 고정도, 고능률 작업이 가능하다. 배형구조의 초광폭 하이러그 크로울러는 습전적응성이 뛰어나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새로워진 뉴캐빈을 채택하고, 전체적인 외관 또한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를 적용한 패밀리룩을 완성하여 동양만의 아이덴티를 확보했다. 또한 동양의 콤바인 신제품은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GOOD DESIGN 인증을 획득하여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새로 적용된 캐빈은 리어해치 적용으로 쾌적한 작업은 물론 캐빈 내부의 개방감이 향상됐다. 후방 사각지대의 글래스 처리로 후방 시야를 확보하여 보다 안전한 작업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운전석의 높이가 상승하여 작업 시계성이 향상됐다. 또한 에어컨 시스템을 컴팩트화함으로써 냉방성능 24%, 풍량 23%가 향상됨에 따라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이 가능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인체공학적 설계와 차원 높은 취급조작으로 편리함과 효율성을 극대화했고 손쉬운 정비로 기대관리의 효율성을 높였다.

한편 동양물산기업(주)에서는 보리, 콩, 메밀, 율무, 유채 등 다양한 작물을 수확할 수 있는 보통형 콤바인도 공급한다. 지난해 출시한 모델을 업그레이드해 강력한 성능과 활용도를 높였다. TH752-C(스크류 타입) / TH752-CB(버켓 타입)의 두가지 모델을 공급한다.

Yanmar Tier4 수입엔진(73마력) 탑재로 강력한 파워와 효율적인 연비로 최고의 작업성능을 발휘한다. 2,000mm의 넓은 예취폭으로 효율을 극대화했고, 전·후 피칭 및 좌·우 수평제어가 가능하다. 곡물 운송방식이 버켓 타입으로 곡물손상을 취소화 하였고 내구성을 겸비한 1,700mm 궤도바퀴를 채택했다.

김진환 기자  kjh@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