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여성농업인
여성 농업인 한자리에 모여 리더십 키운다농식품공무원교육원, '여성 농업인 리더십 한마당 페스티벌' 개최

농식품공무원교육원(원장 서해동, 이하 교육원)은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2002년부터 금년까지 배출한 ‘여성 농업인 리더십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여성 농업인 100여 명이 참여하는 '여성 농업인 리더 한마당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의 농업인 리더로서 활동하는 여성 농업인들 간의 교류와 소통을 강화하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동시에 현장의 여성 농업인이 느끼는 애로 사항 등을 수렴하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여성 농업인 리더십 아카데미’ 교육 과정은 농식품부 '여성 농업인 육성 5개년 기본 계획’에 따라 2002년부터 여성 농업인 지역 리더 육성을 목표로 매년 운영하는 교육원의 주요 교육과정으로, 금년에 국가인재원 주관으로 실시한 '공공 HRD 콘테스트 교육 과정' 개발 분야에서도 과정 설계와 교육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본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농업 관련 단체 간부 활동, 각종 대회 수상과 언론 매체에 소개되는 등 리더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첫 날 풍물단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일본의 농업․농촌 융․복합 사례, 팜파티 실천 전략, 지역민과의 갈등 관리 방안 등을 주제로 토론형 교육이 진행되고, 저녁에는 현장 애로 사항 및 정책 제안 수렴과 수료생 간 친교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둘째 날에는 방송인 전유성 씨를 초청하여 ‘농촌에서 행복 찾기'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아울러 수료생들이 직접 생산한 농식품 제품을 전시․홍보하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교육원 서해동 원장은 “농촌 활력 제고와 농업의 융․복합 산업화, 4차 산업 혁명 대응 등에 여성 농업인 리더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농식품부 정책 부서와 함께 농촌 현장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여성 농업인 리더의 애로 사항을 정책에 반영하는 등 여성 농업인 위상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