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더 나은 미래 농업, 에너지 기술로 충전농기평, 제20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경태, 이하 농기평)이 주관하는 ‘제20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대표 이귀재)’이 12월 7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 대전컨벤션센터(DDC) 중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은 농림 식품 산업의 과학 기술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농림 식품 산업의 주요 이슈 발굴을 위해 2014년부터 연 4회 개최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농식품 산업의 미래 신산업 영역인 스마트 팜, 빅데이터에 대한 주제로, 하반기에는 기후 변화 대응 방안을 주제로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은 '더 나은 미래 농업! 에너지 기술을 충전한다'라는 주제로 행사가 진행됐다.

기조 강연으로 톰 L. 리차드 박사(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가 ‘미국 농업의 재생 에너지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서 국내 신·재생 에너지 기술 전문가를 초청하여 바이오리파이너리 기술, 마이크로그리드 기술,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농림 축산 분야의 에너지 대응 전략과 발전 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주제 발표 이후에는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이상훈 소장 주재로 농업의 재생 에너지 활용 및 확대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농기평 오경태 원장은, “오늘날 온실가스 저감 등 에너지 전환에 따른 농림 축산 분야 대응 전략을 고민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히면서, “이번 포럼이 농업 재생 에너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측면에서 접근하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 기획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