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인사동정
황주홍 위원장, 2018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수상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이 지난 11월 25일, ‘2018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2018 농축산해양수산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제공=황주홍 의원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이 지난 11월 25일,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8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2018 농축산해양수산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018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시상식은 자랑스런한국인대상조직위원회 주최,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한국화보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국내·외에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

황주홍 위원장은 20대 국회 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으로서 농·어민을 대변하기 위해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친 결과,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 위원장은 「지속가능한 친환경축산 생태계 조성을 위한 특별법안」,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 「해양치유자원의 관리 및 활용에 관한 법률안」 등을 발의하여 농어민들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농어촌 지역의 새로운 발전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황 위원장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6년간 활동해온 만큼, 농축산해양수산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한 것은 개인적으로도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농·어민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을 위한 의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