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축평원, 2018년 축산물이력제 UCC·웹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축산물이력제 국민 참여 공모전 개최 및 우수 공모작 시상
축산물품질평가원은 2018년 축산물이력제 UCC·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11월 28일 개최했다. 사진은 UCC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 [사진 제공=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은 2018년 축산물이력제 UCC·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11월 28일 세종시 축산물품질평가원 본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축산물이력제 UCC·웹툰 공모전은 이력제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10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59일간 총 72팀(92명)이 참가하여, UCC 제작 부문과 웹툰 제작 부문에서 개성 있는 실력을 발휘했다.

공모작에 대한 평가는 1차 내부 평가단 평가와 이력제 홈페이지를 통한 2차 대국민 투표로 총 6개 팀을 선정했다.

UCC 부문에는 당고개사람들(홍준영, 서진호, 이재선), 웹툰 부문에는 김종현이 각각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과 1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밖에도 우수상인 아기돼지삼형제 팀(유영탄, 이준우, 노수영, 이유경)에게 축산물품질평가원장 및 100만 원의 상금이, 인기상인 이종민, 이종휴에게는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들을 ‘축산물이력제로 안심 ON’ 블로그와 기관 홈페이지 등에 등록하고, 국민들에게 축산물이력제의 가치를 알리고 홍보 자료로 이용할 예정이다.

백종호 축평원장은 “축산물이력제가 대국민에게 한층 더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도록 멋진 작품을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여러분의 작품을 통하여 축산물이력제가 우리 국민의 실생활에 꼭 필요한 제도로 도움을 주고 있음을 알리고 그 활용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