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산림공간정보, 고품질 DB로 대국민 서비스나무지도-토양지도, 데이터 품질 인증 ‘Platinum Class’ 획득
한국임업진흥원은 지난 11월 1일(목),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나무지도(임상도 DB)와 토양지도(산림입지토양도DB)가 데이터 품질 인증 중‘Platinum Class’를 획득했다. [사진제공=한국임업진흥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11월 1일(목),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민기영)으로부터 나무지도(임상도 DB)와 토양지도(산림입지토양도DB)가 데이터 품질 인증 중‘Platinum Class’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인증은 공공 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구축·활용 중인 데이터베이스를 대상으로 데이터 자체의 품질을 심사해 수준을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임상도 DB는 대표적인 우리나라의 산림지도로 산림 내 수종, 나이, 크기의 분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여 얼마나 많은 나무가 있는지 알 수 있는 기초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산림입지토양도 DB는 과학적 산림 행정 및 효율적 산지 관리 등에 필요한 입지·토양 환경에 대한 산림토양지도로서 임상도와 산림입지토양도는 국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산림공간정보' 또는 '산림정보다드림' 시스템을 통하여 대국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데이터 품질 인증 획득을 통하여 산림의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임업 서비스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