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이제 글씨도 '한돈체'로 써요"한돈자조금, 한돈데이 및 한글날 기념 무료폰트 ‘한돈체’ 배포
한돈데이와 한글날을 맞아 무료 배포된 한돈체는 600g(Bold), 300g(Light)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각각 한글 2,350자 및 추가 129자, 영문 94자, 약물 986자, 총 3,559자로 구성됐다. [사진 제공=한돈자조금] 

한돈 농가 비영리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 위원장 하태식)는 오는 10월 9일 한돈데이(1001) 및 한글날을 기념하여 산돌커뮤니케이션과 공동 제작한 무료 폰트 ‘한돈체’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한돈체’는 믿을 수 있는 우리돼지 한돈의 친근하고 인간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손글씨 형태를 적용하고, 획을 둥글게 처리해 제작됐다. 한돈의 이미지를 그대로 담은 해당 폰트는 한글 서체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해 무료 배포된다.

폰트는 600g(Bold), 300g(Light)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각각 한글 2,350자 및 추가 129자, 영문 94자, 약물 986자 등 총 3,559자로 구성되어 여러 분야에서 다채로운 활용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 관계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오픈 라이선스로 그간 무료 한글 폰트를 찾던 이용자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해당 폰트는 10월 9일부터 한돈닷컴에서 회원가입 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다만,한돈자조금의 승인 없이 수정, 변형, 임대, 재판매하는 상업적인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며,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 시에는 반드시 한돈자조금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하태식 위원장은 “한돈에게 보내주신 관심과 애정에 보답하고 한글 서체 활성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한돈체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이번 폰트 개발이 한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소비촉진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