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서울광장에서 체험하는 '숲으로 차린 청정 식탁'한국임업진흥원, ‘2018 청정숲푸드 축제@서울광장’ 개최

산림청(청장 김재현) 산하기관,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9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2018 청정숲푸드 축제@서울광장’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청정한 산림에서 건강하게 자라난 청정 임산물 브랜드인 ‘청정숲푸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대규모 축제로 한국임업진흥원(이하 임진원)에서 추천하는 밤, 대추, 잣, 감 등 수실류와 표고, 꽃송이, 목이 등 버섯류, 각종 산나물 등 전국의 우수한 임산물 및 가공제품을 홍보, 전시, 체험, 판매하는 장이다.

특히, ‘2018 청정숲푸드 축제’는 임업 관련 단체 및 지자체에서 추천한 임업인 중에서 임진원의 현장 실사를 통과한 우수 임업인만을 선별하여 엄선된 제품만을 선보이는 자리이므로 청정한 자연이 만들어 낸 특별한 추석 선물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번 축제는 산림청, SK임업, 한식진흥원,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의 후원으로 9월 19일 당일 구매 고객에 한하여 현장에서 우체국 택배를 제공하므로 미처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분들께는 선물 보내기가 가능하다. 

또한 대왕참나무, 단풍나무, 소사나무 등 SK임업 모바일 플랜터를 활용한 서울 도심 속의 숲속 풍경을 연출할 계획이며 전국의 대표 임산물로 만든 ‘임산물 음식 대전’과 청정 임산물 레시피 공모전의 최우수작인 ‘밤크로켓’ 전시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했다.

한편, 축제 현장에서는 약 40여 개의 임산물과 가공 제품을 판매하는 부스 외에도 나만의 산마늘페스토 만들기, 밤 송편 만들기 등 요리 체험 프로그램과 ‘도전! 청정식탁 차리기’, ‘청정숲푸드를 찾아라’ 등 가족, 친구들이 함께 참여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예정되어 있다.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이번 ‘2018 청정숲푸드 축제@서울광장’은 전국의 청정한 산지에서 생산되는 안전하고 건강한 임산물 먹거리를 도심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이자, 도시 소비자들의 식탁 위에 청정임산물 먹거리로 가득한 한가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9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2018 청정숲푸드 축제@서울광장’을 개최한다. [사진제공=한국임업진흥원]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