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양파·풋고추·당근 품목 전국 연합 출범 준비 추진농협 경제지주, 3개 품목 취급 농협 조합장 80명 대상 사업 설명회 개최
농협경제지주는 9월 11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 품목전국연합 관련 조합장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품목 전국 연합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농협]

농협(회장 김병원) 경제지주는 9월 11일 농협중앙회 본관(서울시 중구)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 양파·풋고추·당근 취급 농협 조합장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3개 품목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품목 전국 연합 추진 목적, ▲사업 추진 체계 및 추진 방향, ▲품목별 세부 사업 계획 등을 공유했으며 품목 전국 연합 성공적 출범을 위한 상호 토론시간을 가졌다.

농협경제지주는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하여 기존 품목 단위 전국 연합 사업단인 'K멜론', 'K토마토', '본마늘'에 이어 양파·풋고추·당근 등 3개 품목의 전국 연합 조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협경제지주는 9월 중 참여 농협의 신청을 받고, 10월까지 품목 전국 연합의 의사 결정 기구인 조합장협의회와 농업인협의회 구성을 마친다는 계획이다.

김원석 농협 경제지주 대표이사는 “품목 전국 연합은 농업인과 농협이 자발적인 의사 결정 구조를 만들어 자율적 수급 조절 기능을 확대하고, 연합 조직을 통해 책임 판매를 하는 품목 중심의 전국 연합 조직”이라면서, “농업인에게 농산물을 제값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여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먹거리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