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피플
김정재 의원, 국회 농림위 예산결산심사소위 및 농협발전소위 위원 선임"농림해양수산 관련 예산 확보와 농협 발전 위해 최선 다할 것"
김정재 의원(자유한국당 포항 북구)은 8월 21일 열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예산결산심사소위와 농협발전소위 위원으로 선임되었다. [사진제공=김정재 의원실]

김정재 의원(자유한국당 포항 북구)은 8월 21일 열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하 농림위)에서 예산결산심사소위와 농협발전소위 위원으로 선임됐다.

국회 농림위 예산결산심사소위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그리고 해양경찰청 등 5개 정부 부처와 한국마사회, 한국농어촌공사 등 38개 산하 기관이 수행하는 정부 사업의 예산을 심사한다. 국회 농림위 소관 예산 규모만 26조8천억 원에 이른다.

농협발전소위는 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회사, 농협금융지주회사, 농협은행을 소관하며 농협과 관련한 정책을 수립하고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정재 의원은 “매년 26조가 넘는 예산을 농어촌 지역을 위해 쓰고는 있다지만 아직 농어업 현장에서는 필요한 예산, 필요한 사업들이 많다.”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예산, 정책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농림해양수산 관련 예산 확보와 농협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