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2019년 건국대․충북대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생 모집‘스마트특용작물’과정 등 5개 과정, 8월 23일까지 시군농업기술센터로 신청
2019년 건국대학교, 충북대학교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최고경영자과정 교육희망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2018년 충북대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모습. [사진제공=충청북도농업기술원]

충북농업기술원은 2019년 건국대학교, 충북대학교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최고경영자과정 교육희망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충북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사업비 2억7천5백만 원을 투입하여 충북대학교와 건국대학교에 교육과정을 위탁하여 진행된다.

충북대는 3개 과정(농산물가공이용, 양봉과학, 농촌유통관광), 건국대에서는 2개 과정(녹색관광개발, 스마트특용작물)에 총 100명을 선발하며, 충북도내에서 3년 이상 영농에 종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원서는 해당 대학과 도 농업기술원,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교부하고 해당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접수한다. 접수된 원서는 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선발기준에 의해 평가하여 추천하고 도 기술원에서는 추천자에 대한 검토와 예산을 반영한다. 해당 대학에서는 추천대상자를 대상으로 면접 후 최종합격자를 개별 통보하게 된다.

수업은 관련학과 전문교수와 전국의 유명 강사를 초빙, 익년 3월부터 12월까지 32주간 과목별 전문기술 및 정보화․경영기법, 유기농 등 공통과목의 일반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이번 과정의 개인별 등록비는 275만 원이다. 등록비 중 225만 원은 도비와 시군비로 지원되며 50만 원은 참여농가가 부담한다.

농업분야 최고경영자과정은 충청북도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전문농업인 CEO 육성하기 위하여 충북대학교는 1994년, 건국대학교는 1995년부터 위탁 교육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사업으로 그동안 충북대학교 1,374명, 건국대학교 1,150명 총 2,524명을 배출하였다.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