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농수산업 경영비법을 갖춘 현장교수를 모십니다”한국농수산대학, 장기현장실습 현장교수·실습장 모집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 이하 한농대)은 8개월간 진행하는 장기현장실습을 책임질 현장교수와 실습장을 연중 모집한다.

장기현장실습은 2학년 교육과정, 8개월간 한농대에서 배운 전문지식을 현장에 직접 적용하고, 국내·외 우수 농장과 어장의 경영 및 생산기법을 현장교수로부터 배우는 2학년 교육과정이다.

모집대상은 농수산물을 생산하는 농어업 경영체와 농수산물 가공‧유통업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이며, 모집분야는 한농대 18개 학과의 전공과 관련해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춘 실습장과 현장교수이다.

현장교수는 교육자적 소양과 덕망, 5년 이상(한농대 졸업생은 3년 이상)의 영농‧영어경력 및 전문지식과 기술을 보유, 현장실습교육에 대한 높은 책임감과 열의를 갖춘 농어업인 및 연구자이면 된다.

실습장의 조건은 농수산물이 생산되는 농어업경영체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기본법' 제3조에 따른 농업 경영체 또는 그와 관련된 분야의 산업체로 대학의 장기현장실습 교육에 적합한 실습장을 보유하고, 적절한 냉‧난방시설을 갖춘 주거시설과 양질의 식사를 한농대 재학생에게 제공 가능한 곳이어야 한다.

신청서 접수는 지역 내 농업기술센터와 수산관련 연구기관 등에서 진행하며, 3차례(서류, 현장심사, 위원회 심의) 심사와 심의과정을 거쳐 실습장(현장교수)으로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실습장에는 인증 현판을 제공하고, 재학생 실습기간 동안 월 30만 원의 현장교수 위탁교육비와 우수 현장교수에 대해 단기 해외 연수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한농대 허태웅 총장은 “2학년 장기현장실습은 3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하는 한농대가 농수산업 정예 후계인력을 양성하는 데 가장 핵심이 되는 교육과정이다.”며, “우리나라 농수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청년 후계 인력 양성에 앞장설 선배 농수산업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