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스마트팜
농정원, 스마트팜 실습형 교육으로 전문인재 키운다스마트팜 국외연수·학습조직 교육생 모집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딸기, 토마토, 파프리카, 양돈 4개 품목의 스마트팜 농가의 전문성을 확대하기 위해 ‘2018년 스마트팜 실습형 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제공=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딸기, 토마토, 파프리카, 양돈 4개 품목의 스마트팜 농가의 전문성을 확대하기 위해 ‘2018년 스마트팜 실습형 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8년 스마트팜 실습형 교육은 현장 중심의 국외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 조직을 구성하여 토론 및 전문가의 지도를 통하여 농가의 미해결 문제를 자생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사업이다.

교육 대상은 스마트팜 도입 및 1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농가이며 교육 인원은 4개 품목당 각 20명씩, 총 80명이다.

스마트팜 국외연수는 10월부터 11월까지 품목별로 9일간 진행되며 지역은 서유럽(딸기), 네덜란드, 벨기에(파프리카), 네덜란드(토마토), 독일, 네덜란드(양돈)으로 현지 전문교육기관과 협력하여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스마트팜 실습 교육은 농가의 의견을 반영하여 맞춤형으로 교육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국외연수 시 품목별 전문가가 동행하여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면 스마트팜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