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로컬푸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학교 영양교사 대상 산지 체험행사 개최서울시 소재 초․중․고 학교 영양교사 20명 참여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친환경유통센터는 지난 7월 30일부터 1박 2일 동안 서울시 소재 학교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산지체험을 실시하였다. [사진제공=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 서울친환경유통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7월 30일부터 1박 2일 동안 서울시 소재 학교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산지체험을 실시했다.

센터는 서울시 소재 학교 영양교사 20명과 함께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공급 산지인 전북 남원원예농업협동조합을 방문하여 친환경 농산물 공급 과정을 견학하였고, 소속 친환경농산물 생산자와의 만남을 가졌다.

생산자와의 간담회에서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해 수급이 어려운 농산물 동향을 청취하고 대체 농산물 사용, 구부러진 오이와 같은 다양한 품위를 공급하는 등 원활한 수급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친환경농업 특성에 대해 이해하고 친환경농업의 환경적 가치를 공유하는 등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친환경 농산물 인식 개선의 기회를 마련했다.

홍태성 공사 산지협력팀 부장은 “산지체험과 같은 산지와 학교 간 소통 행사를 통해 도농상생의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친환경 농업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수 있길 바란다."며, "향후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산지체험 행사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