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영화공연
“숲 속에서 팝페라·서커스 등 문화공연 즐겨요”산림청, 전국 국립휴양림·수목원 등에서 '숲속 문화 공연' 연다
산림청은 국립자연휴양림·국립수목원 등에서 ‘숲속 문화공연’을 개최한다. 사진은 덕유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린 공연. [사진제공=산림청]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7월 24일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숲을 방문하는 국민에게 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공연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국립자연휴양림·국립수목원 등에서 ‘숲속 문화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숲속 문화공연’은 오는 25일 경북 봉화군 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을 시작으로 10월 18일까지 총 18번 열릴 예정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잔잔한 어쿠스틱, 신나는 퓨전국악,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마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마련된다.

‘숲속 문화공연’과 더불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청춘마이크사업’도 휴양림에서 진행돼 관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7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아 25일, 28일, 29일 그리고 8월 4일 나흘 동안 유명산·속리산·청태산 등 전국 휴양림 10곳에서 마임극·팝페라·보사노바 등 다채로운 공연이 열린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국민들이 문화생활을 쉽게 누릴 수 있게 2014년 1월부터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여 문화시설 등을 할인 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국립자연휴양림은 2015년부터 참여하고 있다. 모든 ‘숲속 문화공연’ 자세한 일정은 산림청 또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김종승 산림휴양등산과장은 “무더운 여름 오후, 숲에서 즐기는 문화공연은 더위를 날리고 감성을 자극하는 경험이 될 것”이라면서 “많은 국민들이 숲속 문화공연을 보면서 휴식을 취하고 시원한 여름 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