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최종당화산물 저감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개발 착수한국식품연구원, (주)케이메디쿱과 기술이전 협약 체결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박용곤)은 지난 15일 기능성 식품 전문 기업인 ㈜케이메디쿱(대표 박명규)과 기술이전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식품연의 축적된 연구결과와 노하우를 ㈜케이메디쿱에 이전해 최종당화산물(AGEs, advanced glycation end products)을 저감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개발에 착수할 계획이다.  

식품의 열처리 가공 공정 중에 생성되는 최종당화산물은 당뇨합병증 및 대사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어 현재 이를 저감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가 시도되고 있는 상황이다. 

새로 개발될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최종당화산물을 저감하는 신규한 균주들의 혼합물로, 일부 가공식품 등에 함유돼 당뇨합병증 및 대사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최종당화산물을 저감하기 위한 것이다.

박호영 박사는 “프로바이오틱스 KF11과 KF140을 활용한 기능성소재 개발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식품으로부터 섭취될 수 있는 최종당화산물 저감을 통해 국민건강 및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하고, 국내 식품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진환 기자  kjh@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