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서울우유협동조합, 국내 최초 국내산 ‘저지우유, 저지아이스크림’ 출시낙농 선진국인 영국 등서 인지도가 높은 프리미엄 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이 국내 최초로 서울우유 청정(HACCP) 목장에서 한정 생산, 별도 집유한 국내산 ‘저지우유, 저지아이스크림’을 유제품 전문 디저트카페 ‘밀크홀 1937’에서 첫 선을 보인다.

저지우유(Jersey Milk)는 영국 뉴저지 주의 채널 섬에서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품종을 개량한 ‘저지소’에서 나온 우유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저지우유는 낙농 선진국인 영국과 호주, 뉴질랜드, 일본 등에선 인지도가 높은 프리미엄 우유다.

일반 우유와 비교해 보았을 때, 모유성분인 A2-β 카제인을 비롯해 칼슘, 미네랄,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높고, 항암성분인 카로틴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소화기관이 약한 어린이 및 노인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유지방의 함량이 높아 크림처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우유 본연의 깊고 진한 맛과 입안에 가득 퍼지는 풍미가 일품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상화 외식경영팀 팀장은 “영양성분이 풍부한 저지우유와 저지아이스크림을 조합 81주년 창립기념일에 맞춰 출시하게 되어 더욱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현재는 ‘밀크홀 1937’에서 단독 판매 중이지만,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저지우유, 저지아이스크림’를 맛볼 수 있도록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저지우유, 저지아이스크림’은 밀크홀 1937 전지점(서초 롯데마트점, 분당서현점, 종로점)에서판매되며 저지우유 우유병 기준으로 330ml 3,300원, 180ml 2,600원이며 저지아이스크림 150cc 기준 4,300원이다. 첫 출시 기념으로 500원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국내 최초로 서울우유 청정(HACCP) 목장에서 한정 생산, 별도 집유한 국내산 ‘저지우유, 저지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사진제공=서울우유협동조합]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