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국가식품클러스터센터, '미래식품산업 기술세미나' 개최미래 식품산업분야의 신기술 및 정보 제공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윤태진, 이하 국클)는 입주기업 및 식품관계자들을 위한 ‘미래식품산업 기술세미나’를 7월 10일 지원센터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식품영양과학회와 국클 공동주관으로 미래식품산업의 추진현황과 기술에 대해 살펴보고 식품산업분야의 신기술 및 최신정보 등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 식품과 IT 기술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식품업계가 필요로 하는 미래식품산업의 개요와 실질 사례를 공유하고, 국내 식품산업의 대응전략 및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인재교육원 장문영 원장은 ‘빅데이터와 식품산업의 연결고리’에 대해 발표하고 국내외 선두 기업의 빅테이터 활용사례를 통한 식품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했고, 한국식품연구원 김종훈 박사가 IoT와 식품 유통 기술을 주제로 ICT 융합형 지식산업으로 구조 전환 중인 식품산업에 대해 발표했다.

고려대학교 이호정 교수는 미래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식물 이차대사산물의 합성 조절 메커니즘 규명에 대해 발표했고, 서울대학교 김기석 교수는 농식품 산업과 IT기술 융합에 대한 식품시장의 첨단기술을 소개하고 식품업계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대응 방안에 대해 강조 했다.

또한, 행사장 내 KBS 푸드테크 미래식품왕 본선진출팀·국클 창업지원랩 2기의 제품을 전시하는 부스를 마련하여 참석자 대상의 시식을 통한 식품창업지원 홍보도 진행될 예정이다.

윤태진 지원센터 이사장은 “이번 기술세미나가 미래식품산업에 대한 국내 식품산업의 현주소를 조망하고 식품창업에 대한 유익한 정보교류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농식품부 및 산학연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