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한국마사회, 국민 공감 혁신 과제 점검회의... 사회공헌 사업 구체화‘사랑의 황금마차’, ‘전 국민 승마체험’ 등 복지증진 사업에 집중
한국마사회가 지난 7월 5일 부장급 이상 모든 간부가 참석한 가운데, 국민 공감 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핵심사업 추진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하였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지난 7월 5일 부장급 이상 모든 간부가 참석한 가운데, 국민 공감 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핵심사업 추진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5월 한국마사회는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나아가 혁신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6대 혁신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회의는 국민마사회로 거듭나기 위한 핵심사업들의 2018년 상반기 상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구체적인 실천방안들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였다.

일자리 창출, 사회 취약계층 지원 등의 공익성 강화라는 사회적 가치실현과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한국마사회의 역할을 정립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말산업 육성과 미래지향적 조직문화 확립을 위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우선 단순 기부, 일회성 사업이 아닌 국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주민 복지증진 사업에 집중하기로 했다. 그간 재추진 요구가 높았던 ‘사랑의 황금마차’ 사업을 구체화했으며, ‘농어촌 체험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의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세부계획을 수립했다.

국민과 함께하는 말산업 육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이루어졌다. 3개년 간 4만7천 명을 대상으로 승마체험 지원을 하는 전 국민 승마체험 지원 사업의 실현 방안에 대한 의견이 오고갔으며, 거점형 직영 승마지원시설 시범 설치 운영을 통한 민간 지원 및 사회공익 운영모델 도출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한국마사회는 김낙순 회장이 주관하여 매월 핵심사업의 주요 이행실적을 모니터링하고 분기별 점검 회의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실추된 이미지를 쇄신하고 대표 사회공헌기업, 말산업 전문공공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핵심사업의 성과 창출은 국민공감 실현과 마사회의 대외적 신뢰회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이제는 계획단계를 지나 구체적 실천 방안을 통한 성과를 보여야 한다.”라며, “특히 황금마차 보급, 전 국민 승마체험 기회부여, 일자리 창출과 같은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데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