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농관원, 전국 어린이집 대상 'GAP' 가치 알린다급식유통업체와 기획전 개최... 인지도제고 및 유통활성화 도모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조재호, 이하 농관원)은 풀무원푸드머스와 손잡고 GAP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해 7월 10일부터 8월 9일까지 한 달간 전국 1만2천여 개 어린이집 대상 ‘GAP 농산물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GAP 농산물 기획전’은 어린이들에게 위해요소가 사전 관리된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식품사고를 예방하고 GAP 농산물 취급을 확대하여 인증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행사에 제공되는 농산물은 7월 제철 과일인 수박과 참외로서 농관원이 농산물의 위생적인 관리를 위해 지정한 GAP센터에서 처리된 100톤 분량이며, 시중보다 40% 할인된 가격으로 GAP인증 농가와 직거래를 통해 공급하게 된다.

한편, GAP 농산물의 생산과 위생 처리 과정을 이해하고 안전한 GAP 농산물 사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어린이집 관계자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홍보를 실시한다.

농관원은 전문 영양사가 실시하는 GAP 교육·홍보에 영상과 리플릿 등을 제공하며, 행사에 참여한 전 사업장에는 GAP마크가 새겨진 위생기구를 공급한다. 또한, GAP농산물을 사용한 식단으로 학부모들이 조리체험을 실시하여 안전한 농산물의 사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조재호 농관원 원장은 “어린이집에 안전한 먹을거리를 공급하기 위해 급식유통업체와 정부가 함께 협력하는 체계를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조 원장은 “정부는 GAP인증 농산물의 안전관리와 생산 확대에 정책역량을 기울이고 있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관리로 생산된 GAP인증 농산물의 소비 확대를 위해 급식 및 유통업체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