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여행
홍천에선 매년 맥주, 인삼.한우, 찰옥수수 잔치가 열린다'찰옥수수수축제', '별빛음악 맥주축제', '인삼.한우 명품축제'로 홍천에 빠져볼까?

홍천은 맑은 강과 계곡으로 유명하다.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 물 맑은 홍천에서 매년 찰옥수수축제가 7월 27일부터 7월 29일까지 열리는데, 옥수수 하나로 열리는 축제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홍천 특산물 옥수수를 테마로 열리는 축제인데, 옥수수를 주제로 한 축제는 다른 곳엔 없다는 게 홍천군의 설명. 오직 홍천인 것이다.

다른 곳에선 절대 맛볼 수 없는 옥수수 비빔밥, 옥수수냉면, 올챙이 국수, 묵밥이 옥수수축제장에는 지천이다. 옥수수 빨리먹기, 옥수수 탑쌓기 행사에는 경품도 푸짐하다. 홍천 찰옥수수 전국요리경연대회도 열린다. 최고의 옥수수 쉐프의 탄생을 목격할 수 있다.

옥수수를 테마로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 곳은 전 세계에 홍천이 유일할 것이다. [사진=홍천군]

국내맥주, 세계맥주, 수제맥주 구분없이 홍천에는 다 있다는 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의 자부심이다. 올해로 2회째인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맥주공장과 하우스(수제)맥주 제조라인이 있는 홍천의 새로운 자랑거리다. 올해는 8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열린다.

당일 생산한 신선한 맥주를 즐기며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공연과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특히, 맥주축제와 함께 물위에서 펼쳐지는 “세계 Wet Dance 경연 대회”는 글로벌 행사로 도약할 가능성이 크다는 게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매일 펼쳐지는 무대공연은 Wet 댄스 컨테스트(3일), 버스킹, 전문 Rock 공연, 전문 힙합 공연, 전문 DJ 공연 등이 있다. ▲체험행사로는 수제맥주 담그기, 맥주시음, ICE 다이빙 경품을 잡아라, 얼음속 맥주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 화합마당행사로는 민·관∙군 대표 맥주 빨리먹기 대회(주간행사), 관광객(야간행사) 즉석 이벤트 체험, ▲연계행사로는 홍천강 힐링캠핑장, 하이트진로 강원맥주공장 견학 등이 있다.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에서 펼쳐지는 Wet 댄스 콘테스트 [사진=홍천군]

홍천에서는 매년 10월에 6년근 강원·홍천 인삼과 늘푸름 홍천 한우가 어우러져 명품축제가 열린다. 올해가 16회째로 10월 6일부터 10월 9일까지 홍천도시산림공원 토리숲 일원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청정한 공기와 맑은 물,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자란 인삼과 한우는 최상급의 품질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축제장에서는 다양한 무대공연과 함께 셀프식당에서 늘푸름홍천한우를 직접 맛볼 수 있다. 아울러 명품 인삼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1년 중 유일하게 10월에 개방되는 홍천의 은행나무숲은 가을철 힐링의 명소로도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가을에 꼭 들러봐야할 곳이다.

한우셀프식당, 인삼판매장, 인기가수 초청공연, 향토음식점, 농특산물 판매관, LED 포토존, 풍물시장 등을 구경하다보면 하루가 금세 지나갔다는 걸 느낄 수 있다.

홍천 셀프 한우식당 [사진=홍천군]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