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우유소비촉진을 위한 지역별 릴레이포럼' 개최"우유의 긍정적 인식 제고하고 우유 소비 촉진할 기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은 우유소비촉진을 위한 릴레이포럼에서 다이어트, 피부미용, 노화방즈 등에 대한 우유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장 김천주)은 올해 12월까지 총 11개 지역에서, 30~60대 주부를 대상으로 우유소비촉진을 위한 릴레이포럼을 진행한다.

올해 포럼은 가정 식품 소비의 주도권을 쥐고 있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회차별 주요 테마를 설정해 중요한 우유 정보를 한 가지씩 제공한다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주요 테마는 다이어트, 피부미용, 노화방지 등 크게 세 가지로 나뉘며, 우유의 효능을 보다 집약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자는 취지이다.

지역별 소비자 단체가 주관하고 낙농가, 영양사, 의학계 전문가, 유업체 관계자, 지역 소비자단체 담당자 등이 패널로 참여해 테마에 맞는 주제 발표를 하고, 그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서 주부들이 평소 갖고 있던 우유의 궁금증을 해소하며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행사장 한 편에는 우유요리 전시‧시식존을 마련해 행사의 만족도를 높인다.

첫 포럼은 지난 5일 인천 중구청 월디관에서 주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김소림 진행자(전 대한영양사협회 인천광역시영양사회장)의 주제 발제를 시작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 발표가 이어졌다.

전문가별 주제발표는 우유살균법 및 가공법(서울우유협동조합 식품안전본부 실장 김은아), 깨끗한 젖소, 깨끗한 우유(엘림목장 대표‧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감사 한재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우유 섭취의 필요성(인천시간호사회 회장 장성숙),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우유의 영양성분(대한영양사협회 인천광역시영양사회 사무국장 유주현) 순으로 이어졌다.

본 행사는 우유에 대한 오해 불식 및 인식 개선에 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인천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경상권, 전라권, 충청권, 강원권, 중부권에서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승호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실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우유소비촉진 방안을 제시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우유의 호감도 및 친근감을 높이고자 한다.”며 “우유에 대해서 익히 알려진 효능 이외에 다이어트, 피부미용 등 참신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자연스레 우리 우유소비를 촉진시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