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Food save’를 아십니까?aT, '푸드뱅크'와 함께 농식품 기부 시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는 사회복지협의회의 ‘푸드뱅크’와 함께 ‘푸드세이브(Food save)’ 플랫폼을 통한 농식품 기부활동을 시작했다. 사진은 aT Food save 홈페이지 모습.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와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소장 오형완)는 사이버거래소 등록 업체, 사회복지협의회의 ‘푸드뱅크’와 함께 ‘푸드세이브(Food save)’ 플랫폼을 통한 농식품 기부활동을 시작했다.

‘푸드세이브’는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복지시설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과 연계하여 aT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포스몰 대표상품 200종을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전시, 할인 판매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2017년 11월 27일 오픈하였다.  

이번 기부는 사이버거래소 등록업체 중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한 업체인 진산비버리지, 평화영농조합, 제이디코리아, 행복담기 등을 푸드세이브를 통해 모집하고, 푸드뱅크는 해당 물품에 적합한 복지기관을 찾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aT 조해영 유통이사는 “최근 사회공헌에 대한 이슈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분기별로 시행하여 지속성을 확보, 기부문화를 확산하는데 노력할 것”을 강조하였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